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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가 (주)아이퀘스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보조개’ 및 ‘보조개’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주)아이퀘스트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는 전자금융거래법 및 관계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보조개 서비스’ :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의 기본 명칭을 의미합니다.
2.   ‘회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 사업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이용자’ : 회원으로 가입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서비스’ : "회사"가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의 회원에게 업무용 스마트폰 App을 통해 맞춤 보조금 사업을 제공하는 일련의 행위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본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앱 내 마이페이지 화면을 통해 바로 약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합니다.
3.   "회원"은, 본 약관이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제공되는 약관이라는 특수적 성격을 가지며 이에 따라, "회사" 혹은 "회사" 직원이 직접 "회원"에게 약관 내용을 설명해줄 수 없는 구조이며, 그러한 설명을 필요로 하는 약관도 아니라는 점에 동의합니다.
4.   전 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회사"가 본 조 제2항 요건을 충족시켰고, "회원"이 해당 약관의 의미와 내용을 이해하고 동의하였음을 확인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변경)
1.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의 적용, 보안체계의 향상 및 유지, 정부 등 공공기관에 의한 시정명령 이행, 기타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약관을 변경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법령을 위반 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공지사항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이 사전에 인지할 수 있도록 약관 적용 30일 전부터 적용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신속히 개정 약관을 적용하여야 할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공지한 후 개정 약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회사”는, 본조 제2항에 따른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공지사항, 이메일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5.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지 않을 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정도에 이르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바. 제 5 조 (약관의 해석) 참조]. 다만,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지 않을 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정도에 이르지 않는다면 그 정도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개별 서비스 및 유료 기능 결제 등 서비스 정책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서비스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7.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서비스 정책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서비스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내용)
1.   서비스는 회사가 운용하는 인터넷 상의 서비스로 스마트폰 App을 기반으로 제공되며, 정보통신망(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서비스)을 통해서만 제공합니다.
2.   서비스는 특정 스마트폰 운영체제 버전을 기준으로 제공되며 운영체제와 버전은 기술상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준 외의 스마트폰 운영체제나 버전에서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가 구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기술적 정책적 판단에 의해 서비스를 수정 (신규 기능과 절차의 추가, 기존 기능과 절차의 변경과 삭제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음)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서비스의 중요한 수정이라고 판단할 경우, 서비스 메인 화면에 수정 내역을 게시하거나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고객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보조금에 관련된 제반 서비스 ②컨설팅 신청 서비스
5.   “회사”는 고의 또는 악의로 부가서비스를 반복 사용하여 피해를 끼치는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을 중단시킬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컨설팅 신청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회사"에서 등록한 컨설팅 가능한 사업을 열람 및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정보를 사실과 다르게 기재할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문제에 대하여 전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컨실팅 신청시 지원사업 보조금에 따라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 “회사”는 그 상세 내용에 대해 “회원”에게 고지하여야 하며, 고지의 방법은 ‘통화’ 또는 ‘서면’을 통해 전달됩니다.
 3.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주요 사항은 서면 계약을 기준으로 하며, 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서면 계약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따라 “회원의 컨설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한 이후에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신청한 지원사업에 자격 미달일 경우.
② “회원”이 작성한 사업장 정보가 허위로 작성되었을 경우.
③ 컨설팅 인원 부족이나 기타“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인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④ “회원”이 제 8조(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제 8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회사 해산 등으로 인하여 법인자격 또는 개인사업자격을 상실하거나 기타 법인자격이 없다고 볼 만한 이유가 있을 경우.
② “이용자”가 타인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 신청한 사실이 발각된 경우.
③“이용자”가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④ 타인의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⑤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⑥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⑦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정보내용 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 받은 경우.
⑧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등의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방해한 경우.
⑨ 기타 이 약관이나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항 위반 등 회원 자격을 그대로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합하다고 인정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원은 이용자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과 관련되는 거래는 해당 금융기관의 정책 및 사정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노후 및 고장에 의한 교체, 통신망 두절 또는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 또는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며, 설비에 장애나 오류가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것으로 인정될 경우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확인한 때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사항, 이메일,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정상적인 업무 수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정보의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④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 및 업무방해
⑤ 음란한 문자, 음향, 화상, 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공개 또는 게시
⑥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전달 이용 ⑦ 기타 불법하고 부당한 행위
5.   “회사”는 “회원”이 본조 각 항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그 게시물에 대하여 “사전 통지 없이”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단, “회원”은 이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를 신청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타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해당 게시물을 원상복구 시켜야 합니다.

제 12 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회원”은 어느 일방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에 따라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당사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 등으로 인하여 제3자와의 사이에 분쟁 발생 시 귀책사유가 있는 일방 당사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상대방을 면책시키고, 그로 인한 상대방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서비스별 이용약관 또는 해당 서비스에 관한 조항에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해 발생된 피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으면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않습니다.
①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제공 중단,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시스템의 작동불능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② 통신기기 및 회선의 장애 또는 기타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한 회사의 전산시스템 장애 등으로 업무처리가 지연되거나 거래가 안 된 경우
③ "회사"가 통상적인 업무처리 절차에 의거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 의무를 다한 경우
④ “회사”가 “회원”의 거래지시 내용대로 금융 업무를 처리한 경우
⑤ “회원”의 착오 또는 오류 신청에 따른 업무처리의 경우
⑥ “회원”이 “서비스” 접근수단을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⑦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제 14 조 (소유권 등)
1.   본 약관을 통해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만을 부여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재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는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분쟁해결 및 관할 법원)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 소재지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6 조 (기타)
1.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상호 합의하여 따로 정할 수 있으며, 필요시 별도의 추가 약정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회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본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25년 07월 09일부터 시행합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아이퀘스트 ‘개인정보보호방침’ 이 적용됩니다.